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지역경제 농업종합 정치 행정 지방의회 종합 도정 도의희 도교육청 경북연합 사건사고 소방소식 복지 행사 인물 카메라고발 종합 동영상뉴스 학교소식 사회/문화 여성/환경 사회교육 종합 향우회소식 사회단체 장애인 행사 종합 레져 생활체육 학생체육 행사 종합 여성 환경 행사 종합 데스크칼럼 기자수첩 독자투고 기고 기타 종합 출향인인터뷰 출향인소식 이사람 영덕인 인터뷰 이달의 인물
최종편집:2024-11-21 오후 02:08:01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뉴스 > 도정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한국애플리즈, 중소기업 최초로 러시아 소주 시장 진출 성공
20일 과실주‘찾을수록’5만여 병 블라디보스토크로 출하
2024년 11월 20일(수) 11:00 [i주간영덕]
 
경북도에 있는 농업기업법인 ㈜한국애플리즈가 중소기업 최초로 러시아 소주 시장에 진출한다.

전통주 제조업체 ㈜한국애플리즈는 20일 의성군 단촌면에 있는 공장에서 과실주 5만여 병을 첫 출하 했다. 출하된 제품들은 블라디보스토크로 보내진다.

이 자리에는 최영숙 경북도 경제산업국장, 최태림 도의원, 한임섭 경북식품수출기업협회장 등 10여 명이 참석해 첫 출하를 축하했다.

제품을 수입한 러시아 바이어는 과실주 ‘찾을수록’ 은 여러 가지 맛을 느낄 수 있어 다양한 맛을 선호하는 러시아 시장에 아주 적합하다고 평가했다.

10월에는 경북경제진흥원에서 주관한 ‘하반기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에 참가해 ㈜한국애플리즈와 안동소주일품㈜공장 등을 둘러보고, ‘전통주 홍보 협약식’에도 참가해 경북 전통주의 세계화에도 힘을 보태기로 했다.

이를 계기로 ‘안동소주’에도 관심을 가져 경북 연해주 사무소와 안동소주일품㈜과 함께 본격적인 협상도 진행하고 있다.

의성군에 있는 ㈜한국애플리즈는 사과 와인과 브랜디 등을 생산하는 전통주 업체로, 1998년 설립한 후, 꾸준한 해외시장 개척으로 현재는 중국, 호주, 미국, 캄보디아 등 전 세계 40여 개국에 공급망을 갖추는 등 경북 농식품의 위상을 높이고, 매년 지역 사과를 수매해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있다.

최영숙 경북도 경제통상국장은 “중국에서 사드 문제로 한때 어려움을 겪었지만, 꾸준히 버텼던 우리 기업들은 시장에서 위상이 더 높아졌다”며, “한국애플리즈의 ‘찾을수록’은 ‘경북 사과’라는 고유의 경쟁력으로 러시아 시장에서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 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러시아 진출에는 경북도 연해주 사무소의 역할도 컸다. 러시아 주류시장은 맥주를 빼고도 약 6조 원 규모로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크지만, 러시아·우크라이나 사태에 따른 어려움으로 시장개척이 제한적인 상황이었다.

도 연해주사무소는 지난해 12월부터, 약 1년 동안 바이어에게는 생산기업으로, 생산기업에는 바이어 역할을 하면서, 달라진 상황에 맞게 실제 수출이 성공하도록 첫 영상회의부터 선적까지 통역뿐만 아니라, 러시아 수입 인증과 주류소비세 인지 발급, 그리고 바이어와 결제와 물류에 관한 정보를 상호 제공했다.
주간영덕 기자  
“언론사 & 단체 명훈”
- Copyrights ⓒi주간영덕.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주간영덕 기사목록  |  기사제공 : i주간영덕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낙원재가노인복지센터' 최우수기관 ..
영덕군가족센터, 이중언어 발표회 성..
영덕군선관위, 북영덕농업협동조합장선..
박문태 경북문화관광해설사 회장 종헌..
영덕복지재단, 사회복지프로그램 아이..
[영해고] 자기주도학습 창의캠프..
영덕경찰서 보이스피싱예방..
바다의 딸들이 차린 춤과 노래 한 ..
영덕소방서, 2024년 하반기 중요..
애썼어! 너의 노력을, 미래를 응원..

최신뉴스

영덕군, 중대재해 예방 실무자 ..  
(주)휴인 허기철·김덕미 대표,..  
법무부 보호관찰위원 영덕보호관찰..  
러번네트워크 김필수 대표, 영덕..  
우리는 미래라는 바다의 주인공입..  
김광열 영덕군수, 수산업 부흥 ..  
영덕군, 고위직 공무원 4대 폭..  
영덕군의회, 손덕수 의원 「해양..  
영덕군의회, 배재현 부의장..  
영덕군의회, 제309회 제2차 ..  
황두영 의원, 상위권 대학 진학..  
한국애플리즈, 중소기업 최초로 ..  
경북도, 대학생 의견 반영해 저..  
경북교육청, 자인초등학교 그린스..  
경북교육청, 독도 웹툰 ‘뭉치탐..  


인사말 - 광고문의 - 제휴문의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기사제보 - 구독신청
 상호: i주간영덕 / 사업자등록번호: 173-28-01219 / 주소: 경상북도 영덕군 영덕읍 강영로 505 / 발행인.편집인: 김관태
mail: wy7114@hanmail.net / Tel: 054-732-7114, 054-734-6111~2 / Fax : 054-734-6113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30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관태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