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지역경제 농업종합 정치 행정 지방의회 종합 도정 도의희 도교육청 경북연합 사건사고 소방소식 복지 행사 인물 카메라고발 종합 동영상뉴스 학교소식 사회/문화 여성/환경 사회교육 종합 향우회소식 사회단체 장애인 행사 종합 레져 생활체육 학생체육 행사 종합 여성 환경 행사 종합 데스크칼럼 기자수첩 독자투고 기고 기타 종합 출향인인터뷰 출향인소식 이사람 영덕인 인터뷰 이달의 인물
최종편집:2024-09-27 오전 10:39:12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뉴스 > 종합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경상도 버전‘베니스의 상인’영덕을 사로잡다!
<고추장수 서일록씨의 잔혹한 하룻밤> 성료!
2024년 09월 27일(금) 09:49 [i주간영덕]
 

ⓒ i주간영덕
(재)영덕문화관광재단은 지난 25일, 예주문화예술회관에서 코믹 연극<고추장수 서일록씨의 잔혹한 하룻밤>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작품은 셰익스피어의 걸작‘베니스의 상인’을 경상도식으로 각색한 코믹극으로 9월 초 관객몰이에 성공했던 화제작 <쪽빛황혼>과 같은 마당극 양식 안에 풍자와 해학을 담아내 관객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특히 열린 구조의 마당극이란 특성답게 배우들이 능청스런 입담과 즉흥 연기로 관객과 소통하며 속시원한 웃음을 선사했다.

<고추장수 서일록씨의 잔혹한 하룻밤>은 토착민과 이방인의 갈등을 해학적으로 표현한 창작극으로 다문화 시대를 살아가는 지혜와 배려에 관해 결코 가볍지않은 질문을 던지는 작품이다. 70분간 시종일관 폭소탄을 터뜨리며 좌중을 사로잡은 이번 극은 <염쟁이 유씨>로 유명한 김인경 작가가 극본을 집필했고 대한민국연극제에서 최우수 연기상을 수상한 최동석 배우를 비롯, 극단 현장의 베테랑 배우들이 총출동해 열연을 펼쳤다.

고능석 연출가는“이주민과 내적 갈등의 소지를 안고 있는 지역사회에 역지사지와 화합이란 메시지가 전해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투어 공연에 임했는데 기대를 넘어서는 관객 반응에 감동했다.”며 공연 소감을 전했다.

저녁 7시 공연을 관람한 달산면의 주민은“추석 연휴가 끝나 피로감이 쌓일 때여서 유쾌한 공연으로 기분 전환을 하기 위해 찾아왔는데 재미를 넘어 공감 가는 내용이라 나자신의 편견을 돌아보는 시간이 되었다. 다음 공연은 친구나 가족과 함께 보러오고 싶다.”는 관람평을 남겼다.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관한 <고추장수 서일록씨의 잔혹한 하룻밤>은‘2024 순수예술을 통한 전국 공연장 활성화 사업’의 하나로 진행됐다. 본 공모 사업은 전국 공연장에 작품성 우수한 공연을 개최해 공연예술의 활성화와 국민의 문화 향유권 확대, 사각지대 없는 공연 유통의 기반 조성을 위한 사업이다.

‘2024 순수예술을 통한 전국 공연장 활성화 사업’으로 선정된 작품은 총 3편으로 이번 <고추장수 서일록씨의 잔혹한 하룻밤> 외에 ▲오페라 <라보엠>(10.9)▲인형극<손 없는 색시>(11.30)도 예주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이어질 공연에 대한 세부 내용은 영덕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https://ydct.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간영덕 기자  
“언론사 & 단체 명훈”
- Copyrights ⓒi주간영덕.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주간영덕 기사목록  |  기사제공 : i주간영덕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영덕군, 빅 이벤트 앞두고 바다환경..
영덕군보건소, 하반기 ‘해피맘 튼튼..
경북도의회 「농축산물 가격안정화 방..
경상북도교육청해양수련원 추석명절맞이..
영덕군, 2024년 평생교육지도자 ..
비 오는 9월 음악의 향연을 펼치다..
임종식 교육감 영덕고 방문..
영덕경찰서와 함께하는 딥페이크(허위..
영덕 관내 농축협, 영덕군청 찾아 ..
영덕 해맞이 조기축구회 추석을 맞..

최신뉴스

영덕군보건소, 하반기 ‘해피맘 ..  
영덕군, 사천리 ‘19호 자원봉..  
영덕군 지사협, 주민주도 마을복..  
영덕국제H웰니스페스타2024 개..  
20만 실향민의 통일 염원, 제..  
청도반시의 달콤함, 코미디의 유..  
영덕군시각장애인플러스지원센터 이..  
유관기관 협의체 사업 설명회 개..  
[영해중·고] 생명존중 및 학업..  
영덕소방서, 가을철 산악사고 대..  
영덕군·공공기관, ‘생명나눔’ ..  
고독사 ZERO! 축산면 행복기..  
경상도 버전‘베니스의 상인’영덕..  
영덕군, 빅 이벤트 앞두고 바다..  
경북 무형유산 ‘영덕 월월이청청..  


인사말 - 광고문의 - 제휴문의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기사제보 - 구독신청
 상호: i주간영덕 / 사업자등록번호: 173-28-01219 / 주소: 경상북도 영덕군 영덕읍 강영로 505 / 발행인.편집인: 김관태
mail: wy7114@hanmail.net / Tel: 054-732-7114, 054-734-6111~2 / Fax : 054-734-6113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30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관태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