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지역경제 농업종합 정치 행정 지방의회 종합 도정 도의희 도교육청 경북연합 사건사고 소방소식 복지 행사 인물 카메라고발 종합 동영상뉴스 학교소식 사회/문화 여성/환경 사회교육 종합 향우회소식 사회단체 장애인 행사 종합 레져 생활체육 학생체육 행사 종합 여성 환경 행사 종합 데스크칼럼 기자수첩 독자투고 기고 기타 종합 출향인인터뷰 출향인소식 이사람 영덕인 인터뷰 이달의 인물
최종편집:2025-09-09 19:23:24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뉴스 > 행사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가수 윤복희와 지역합창단이 선사한 감동의 울림
뮤지컬 <하모니>, 절찬 속에 종료
2025년 09월 08일(월) 13:59 [i주간영덕]
 

ⓒ i주간영덕

(재)영덕문화관광재단은 예주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지난 4일(목)부터 5일(금)까지 공연한 뮤지컬 <하모니>가 높은 객석 점유율을 기록하며 절찬리에 막내렸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문화체육관광부와 예술경영지원센터가 공동 추진한 ‘2025 공연예술 지역유통지원사업’공모에 선정된 작품으로, 수도권에 집중된 공연예술의 불균형을 해소하고 지역 주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넓히기 위한 취지로 진행됐다.

뮤지컬 <하모니>는 500만 이상의 관객을 울린 강대규 감독의 동명영화를 원작으로 한작품으로 2017년 서울 예술의전당에서 초연된 이후 고양, 대학로 등에서 꾸준히 사랑받아온 인기 뮤지컬이다. 실제 교도소 여성 수감자들의 사연을 바탕으로 수감자들이 각자의 아픔과 상처를 음악으로 극복하고 합창단을 통해 희망을 전하며 변화해가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실제로 관객을 웃기고 울린 공연은 입소문을 타고 둘째 날 더 많은 관객이 몰렸고 600여 객석이 만석을 이루며 감동을 함께 했다.

특히 배우들의 열연이 대단했는데, 극중 사형수 김문옥 역으로 초연부터 함께해온 뮤지컬 1세대 배우 윤복희가 뜨거운 찬사를 받았다.‘여러분’의 가수 윤복희는 수감자 합창단 하모니의 지휘자로 등장해 특유의 가창력과 따듯한 연기로 극을 이끌었고 수감자들의 변화 과정에 진정성을 더했다.

또한 이번 공연의 가장 큰 특징은 영덕의 지역합창단이 극에 직접 참여했다는 점이다. 지역아동센터 4곳(강구 꿈이 자라는 지역아동센터, 영덕 열린지역아동센터, 영해 새싹지역아동센터, 영해 푸른꿈지역아동센터)의 어린이들로 구성된 ‘죠이풀어린이합창단’이 주요 장면에 등장해 극의 몰입도를 높였고 관객의 큰 박수를 이끌어냈다.

2014년 창단한‘죠이풀어린이합창단’은 영덕군 지역아동센터 4곳의 40여 명 어린이들과 조황제 단장, 김상현 지휘자, 김신희 반주자로 구성된 단체다. 관내 아동들의 재능 계발에 주력하면서 지역 축제, 행사에도 참여해 공동체문화 형성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한편 지역 경제 회복을 위해 마련한‘맛보고 즐기고 영덕’할인 쿠폰 이벤트도 외지 관람객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맛보고 즐기고 영덕’할인 쿠폰은 영덕 내 식당, 상점, 카페 등에서 지출한 영수증을 공연장에 제시하면 추가 할인을 제공하는 이벤트로 지역민의 문화 향유 확대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거두었다.

공연 관람을 위해 포항에서 왔다는 한 관객은 “음악을 통해 위로받는다는 것이 무엇인지 깊이 느낄 수 있었다”며“윤복희 배우와 죠이풀어린이합창단이 함께한 전국합창대회 무대가 특히 기억에 남는다”고 소감을 전했다.

영덕문화관광재단 관계자는 “뮤지컬 <하모니>는 관객에게 희망과 위로의 메시지를
전달한 따뜻한 무대였다”며 “앞으로도 세대와 장르를 아우르는 수준 높은 공연을 지속적으로 유치해 영덕의 공연문화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영덕문화관광재단은 연말까지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보일 계획이며 자세한 일정은
공식 홈페이지(https://ydct.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간영덕 기자  
“언론사 & 단체 명훈”
- Copyrights ⓒi주간영덕.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주간영덕 기사목록  |  기사제공 : i주간영덕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영덕군, 청춘 만남 프로그램 ‘장르..
영덕국유림관리소, 산림분야 안전보건..
영덕군가족센터, 결혼이민여성들의 취..
영덕소방서, 9월 정례조회 개최..
영덕군, 블루로드에서 ‘희망 레이스..
의성‧청송‧영덕‧울진 45개 신규사..
영해초등학교, 개교기념일 맞아..
이철우 도지사, 중국에 경북관광 매..
눈 앞에서 펼쳐지는 장인의 손길, ..
‘영덕 블루로드’ 4코스 응급 복구..

최신뉴스

영덕군수배 제14회 동호인 테니..  
영덕군, 관내 축구 지도자들과의..  
영덕군, ‘로컬의 발견 in 영..  
영덕군보건소, 아토피·천식 예방..  
영덕 블루로드 달리며 희망을 전..  
영덕군 어린이집연합회, ‘과학원..  
강구농협, 오즐리 전유미 대표 ..  
가수 윤복희와 지역합창단이 선사..  
바다에서 키워가는 푸른 미래..  
원황초, 지역과 함께하는 「20..  
영덕 농촌살이 이어 영덕 바다로..  
영덕군장애인연합회, 장애인풍물놀..  
영덕 블루로드, ‘기도의 방’ ..  
故 배수월심보살님께서 안양정토(..  
영덕군, 도심 속의 휴식 공간 ..  


인사말 - 광고문의 - 제휴문의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기사제보 - 구독신청
 상호: i주간영덕 / 사업자등록번호: 173-28-01219 / 주소: 경상북도 영덕군 영덕읍 강영로 505 / 발행인.편집인: 김관태
mail: wy7114@hanmail.net / Tel: 054-732-7114, 054-734-6111~2 / Fax : 054-734-6113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30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관태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