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지역경제 농업종합 정치 행정 지방의회 종합 도정 도의희 도교육청 경북연합 사건사고 소방소식 복지 행사 인물 카메라고발 종합 동영상뉴스 학교소식 사회/문화 여성/환경 사회교육 종합 향우회소식 사회단체 장애인 행사 종합 레져 생활체육 학생체육 행사 종합 여성 환경 행사 종합 데스크칼럼 기자수첩 독자투고 기고 기타 종합 출향인인터뷰 출향인소식 이사람 영덕인 인터뷰 이달의 인물
최종편집:2024-10-30 오전 11:17:15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뉴스 > 도교육청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경북교육청, 학생 생활 위기 대응력 강화를 위한 관리자 연수 실시
마음건강위기․딥페이크․성폭력․아동학대 문제 해결책 모색
2024년 10월 23일(수) 14:47 [i주간영덕]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2일과 23일, 경주시에 있는 더케이호텔경주와 구미시에 있는 호텔금오산에서 도내 초․중․고․특수․각종 학교 교감 800여 명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다양한 위기 상황에 대응하기 위한 관리자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생들의 마음 건강과 성폭력, 아동학대와 같은 민감한 사안에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디지털 성범죄 증가에 따른 딥페이크 피해 방지와 학생 보호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에서는 학생들의 마음 건강 위기에 대한 민감도와 대응력을 높이는 구체적인 방안이 제시됐다.

자살이나 자해와 같은 심리적 위기를 조기에 발견하고 예방하는 방법과 위기 발생 시 대응과 사후 관리까지의 절차가 논의됐으며, 학업 중단 예방 정책도 함께 다뤄졌다. 또 학교 관리자의 민감한 관찰과 신속한 대응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점이 강조됐다.

특히 딥페이크 기술을 이용한 학생들의 사진이나 영상의 악의적 조작 사례가 증가하고 있어, 이에 대한 심리적․사회적 영향을 설명하며, 관리자가 이를 예방하고 신속히 대응하는 방법에 대한 교육이 이뤄졌다.

이와 함께 학교폭력․성폭력․아동학대 사안 처리에 대한 안내도 연수의 주요 내용 중 하나였다.

경북교육청은 이러한 문제들이 사전에 충분히 예방될 수 있도록 관리자가 신속하고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매뉴얼을 안내했으며 실무적 대책을 논의하는 장을 마련했다. 또한 외부 전문가의 강연을 통해 교육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제 사례 중심의 교육을 진행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학생들의 마음 건강과 안전을 지키는 것은 학교 관리자의 중요한 임무”라며, “특히 디지털 성범죄와 같은 새로운 위협에 민감하게 대응해야 하며, 딥페이크와 같은 위기 상황에서 학생들을 보호하기 위한 준비를 꼼꼼히 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주간영덕 기자  
“언론사 & 단체 명훈”
- Copyrights ⓒi주간영덕.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주간영덕 기사목록  |  기사제공 : i주간영덕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군민 지킴이’ 영덕군 스마트 통합..
2024학년도 강구초등학교 국제교류..
영덕군, 소나무재선충병 ‘총력 대응..
경북도, 시군 협력 기반 거점형 공..
2024 경상북도민의 날! 도민과 ..
경북교육청, 제17회 전국학교스포츠..
경북교육청, 학생 생활 위기 대응력..
제10회 경북장애인행복걷기대회 성황..
도레이첨단소재(주) IT필름 13·..
경북교육청, ‘수능 마무리 4주 프..

최신뉴스

창수초등학교 고고싱(관공서) 체..  
알파코 이윤성 대표와 직원들, ..  
영덕소방서, 11월 불조심 강조..  
병곡면 직원들, 고추농가 농촌봉..  
2024 제2차 ‘북한이탈주민과..  
영덕군 4-H연합회, 농산물 기..  
5분 자유발언- 신정희 의원..  
영덕군의회, 제308회 임시회 ..  
2024 영덕도서관 개관식과 함..  
영덕복지재단, 취약계층 가족여행..  
영덕교육지원청, 경상북도교육청 ..  
영덕이 들썩들썩! 거리 퍼레이드..  
2024학년도 영덕 Wee센터 ..  
영덕교육지원청, 원데이 클래스,..  
2024학년도 가을 한마당 체육..  


인사말 - 광고문의 - 제휴문의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기사제보 - 구독신청
 상호: i주간영덕 / 사업자등록번호: 173-28-01219 / 주소: 경상북도 영덕군 영덕읍 강영로 505 / 발행인.편집인: 김관태
mail: wy7114@hanmail.net / Tel: 054-732-7114, 054-734-6111~2 / Fax : 054-734-6113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30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관태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