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지역경제 농업종합 정치 행정 지방의회 종합 도정 도의희 도교육청 경북연합 사건사고 소방소식 복지 행사 인물 카메라고발 종합 동영상뉴스 학교소식 사회/문화 여성/환경 사회교육 종합 향우회소식 사회단체 장애인 행사 종합 레져 생활체육 학생체육 행사 종합 여성 환경 행사 종합 데스크칼럼 기자수첩 독자투고 기고 기타 종합 출향인인터뷰 출향인소식 이사람 영덕인 인터뷰 이달의 인물
최종편집:2025-07-04 11:13:34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뉴스 > 학교소식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독립운동기념관 체험을 다녀오다!
우리나라를 위해 희생한 위인들의 발자취를 따라서!
2020년 10월 26일(월) 09:25 [i주간영덕]
 

ⓒ i주간영덕
영덕 원황초(교장 원영식) 전교생이 10월 22일(목) 경북 안동시 임하면 독립기념관길에 위치한 경상북도 독립운동기념관에 체험학습으로 방문하였다.

신흥무관학교 체험부터 하였는데 신흥무관학교는 일제강점기에 만주에 설립되었던 독립군 양성학교로 학생들이 그 당시 독립군들이 훈련하며 느꼈던 감정들과 다짐을 느껴볼 수 있는 시간들이었다. 신흥무관학교에서는 실제 총기 및 전투복과 비슷한 의류 및 물품으로 서바이벌 체험을 하며 학생들이 재미있고 생생하게 전투를 느껴볼 수 있었다. 서바이벌체험 후에는 대한민국 임시정부 모형을 만들었다.

대한민국 임시정부 모형을 만들며 학생들은 임시정부에서 일했던 우리나라 독립투사들이 누군지 알게 되었으며 선생님의 설명으로 대한민국 임시정부가 우리나라를 위해 한 일들을 알 수 있었다.

신흥무관학교를 다녀온 후에는 독립운동기념관 의열관에 들어가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경북 사람들의 51년 독립운동을 영상으로 보았으며 독립을 위해 애쓰신 여러 위인들의 얼굴도 볼 수 있었다.

2학년 엄O진 학생은“신흥무관학교에서 서바이벌 체험을 하니 정말 무서웠는데 우리 조상님들은 실제상황에서 임했던 용기가 대단해요.”라고 하였다.

5학년 김모 학생은“교과서에서 종종보던 위인들의 얼굴이 있어 더 자세히 보고 알게 되었어요.”라고 하였다.

6학년 박모 학생은 “사회시간에 배우던 일제 강점기의 여러 사건들과 또한 그때 사용했던 총기들을 보니 우리 조상님들의 이야기가 사실적으로 와닿었어요.”라고 하였다.
원황초 원영식 교장은 “학생들이 학교에서 벗어나 실질적인 체험을 하며 역사적 감수성을 기를 수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하였다.
주간영덕 기자  
“언론사 & 단체 명훈”
- Copyrights ⓒi주간영덕.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주간영덕 기사목록  |  기사제공 : i주간영덕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영덕署, 영덕중 범죄예방교육 실시..
영덕군, 2025 여름방학 대학생 ..
영덕군인사..
경북도의회 의정활동, 포털사이트에서..
박형수 의원, 국회 예결위 간사 선..
영덕군, 청춘 만남 ‘장르만 트레킹..
영덕군인사..
영덕군교육발전위원회, 상반기 학생·..
영덕군, 올바른 재활용품 분리수거 ..
영덕군, ‘생생국가유산 프로그램’으..

최신뉴스

청송 경북 제1북부교도소 7월 ..  
‘더 안전하고 깨끗하게’ 영덕군..  
풍경..  
김광열 영덕군수, 산불 대응 관..  
무릉산 바람..  
경북녹색환경연합, ‘사랑의 밥 ..  
STAY영덕 베이스볼 캠프, 대..  
영덕교육지원청, 학생 생성 교육..  
영덕문화원 2025년 경북 선..  
영덕군, 청춘 만남 ‘장르만 트..  
영덕교육지원청, 지방공무원 임용..  
담배연기는 싫어요! 싫어요!..  
영덕소방서, 경북산불 재난대응 ..  
산불 100일 ‘다시 일어서는 ..  
소규모학교 학생들 바리스타 2급..  


인사말 - 광고문의 - 제휴문의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기사제보 - 구독신청
 상호: i주간영덕 / 사업자등록번호: 173-28-01219 / 주소: 경상북도 영덕군 영덕읍 강영로 505 / 발행인.편집인: 김관태
mail: wy7114@hanmail.net / Tel: 054-732-7114, 054-734-6111~2 / Fax : 054-734-6113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30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관태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