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지역경제 농업종합 정치 행정 지방의회 종합 도정 도의희 도교육청 경북연합 사건사고 소방소식 복지 행사 인물 카메라고발 종합 동영상뉴스 학교소식 사회/문화 여성/환경 사회교육 종합 향우회소식 사회단체 장애인 행사 종합 레져 생활체육 학생체육 행사 종합 여성 환경 행사 종합 데스크칼럼 기자수첩 독자투고 기고 기타 종합 출향인인터뷰 출향인소식 이사람 영덕인 인터뷰 이달의 인물
최종편집:2024-04-26 오후 02:51:11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뉴스 > 행사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맑은 공기 고택음악회 개최
창수면 오봉종택에서 지난 25일 열려
2020년 07월 29일(수) 11:03 [i주간영덕]
 

ⓒ i주간영덕
영덕군 창수면 인량리 오봉종택에서 지난 25일 ‘맑은 공기 고택 음악회’가 열렸다.
경상북도가 후원하고 경북문화관광공사가 주관한 이번 음악회는 경북관광활성화사업 중 고택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경북문화여행 기획전문가인 최병인 PD가 기획했다.

‘대게 재미있고, 대게 맛있고, 대게 편안한 종가에서 하룻밤’이라는 타이틀로 진행된 음악회는 김난희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열렸으며, 영덕출신이자 경성대 성악과에 재학 중인 조하민양을 비롯해 석수정 대표가 이끄는 서울 중앙대 무용학과 출신의 함께 하는 몸플공연, 김도현 대표가 이끄는 아트 플랫홈 한터울의 국악공연 등으로 꾸며졌다.

공연에 앞서 영덕군은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을 막기 위해 공연장 좌석 간격을 2m이상 유지했으며, 손 소독제 등을 비치했다. 또, 안전한 관람을 위해 사전 예약제와 지정좌석제를 도입해 방역에 힘을 쏟았다. 또, 당일 안전안내도우미가 발열체크 등을 진행했다. 무대에 오르는 공연자는 공연 일주일 전 발열 등 건강상태를 체크했다.

앞으로 영덕군은 영덕지역에 숨어 있는 종가와 고택을 활용해 맛집, 체험, 숙박, 공연의 4박자를 지역관광활성화로 연계할 예정이다. 유교의 정적인 이미지를 동적이고, 개방적인 이미지로 탈바꿈하고, 재미를 동반한 새로운 측면으로 기획해 관광객들이 찾아 올 수 있는 관광 상품으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공연이 열린 영덕 오봉종택은 경상북도 영덕군 창수면에 있는 조선시대의 건축물로 2008년 6월 경상북도 문화재자료 제538호로 지정됐다. 1450년대에 안동권씨 부정공파 영해 입향조인 오봉 권책선생이 거주하던 곳으로 영해 인량리 팔종가 가운데 하나다. 200여년이 지난 후 화재로 소실된 것을 재건하여 오늘에 이르고 있으며, 영덕지역 안동권씨 가문의 정신적 구심적 기능을 해오고 있고 후손들의 가옥을 위시한 여타 건축물들이 문화재로 지정 보존되고 있다.

음악회에 앞서 오봉종택은 지난해 ‘전통한옥 개보수사업’으로 고택체험 숙박업체로 새롭게 단장했으며, 특히 연잎밥정식, 전복죽 등이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다.
주간영덕 기자  
“언론사 & 단체 명훈”
- Copyrights ⓒi주간영덕.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주간영덕 기사목록  |  기사제공 : i주간영덕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폐교에 희망의 씨를 심다..
지역교육의 활성화와 미래교육의 길을..
가스 폭발에 의한 대형화재 및 건물..
북영덕농협, 영농회 “운영의 공개”..
영덕군농업기술센터, 영덕형 스마트팜..
축산항초, 2024학년도 1학기 부..
영덕군, 자원봉사 행복마을 18호 ..
영덕군가족센터, 결혼이민여성 자격증..
2024년 119 청소년단 발대식..
영덕군, 2023회계연도 결산 검사..

최신뉴스

교육의 미래 학교도서관에서 길을..  
클래식 음악으로 하나 된 영덕..  
영덕군 축산항, 개항 100주년..  
김광열 영덕군수, 장애인단체 일..  
유니온테크 김정삼 대표, 영덕군..  
영덕국유림관리소, 「지구의 날」..  
부처님오신날 일심동행 함께하는..  
범죄피해자 통합지원 협의체 간담..  
행복한 성장을 위한 유·초 이음..  
달산면, 주민 참여형 경관개선 ..  
다올·태진건설, 영덕복지재단에 ..  
영덕야성의 교통안전 지킴이..  
영덕군, ‘건강마을’ 우수사례로..  
영덕군과 4-H연합회, 청소년을..  
신록일기..  


인사말 - 광고문의 - 제휴문의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기사제보 - 구독신청
 상호: i주간영덕 / 사업자등록번호: 173-28-01219 / 주소: 경상북도 영덕군 영덕읍 강영로 505 / 발행인.편집인: 김관태
mail: wy7114@hanmail.net / Tel: 054-732-7114, 054-734-6111~2 / Fax : 054-734-6113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30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관태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