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지역경제 농업종합 정치 행정 지방의회 종합 도정 도의희 도교육청 경북연합 사건사고 소방소식 복지 행사 인물 카메라고발 종합 동영상뉴스 학교소식 사회/문화 여성/환경 사회교육 종합 향우회소식 사회단체 장애인 행사 종합 레져 생활체육 학생체육 행사 종합 여성 환경 행사 종합 데스크칼럼 기자수첩 독자투고 기고 기타 종합 출향인인터뷰 출향인소식 이사람 영덕인 인터뷰 이달의 인물
최종편집:2024-03-28 오전 10:24:20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뉴스 > 종합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산성계곡 생태공원 어드벤처 개장
14일부터 문 열어, 사전 예약해야 이용 가능
2020년 07월 10일(금) 10:49 [i주간영덕]
 

ⓒ i주간영덕
코로나19와 시범운영을 통해 드러난 문제점 보완을 위해 잠정 운영 중단했던 산성계곡 생태공원 어드벤처가 14일부터 문을 열고 이용객들을 맞이한다.

시범운영 36일 동안 8천여 명이 이용해 영덕군의 새로운 관광명소로 떠오른 산성계곡 생태공원 어드벤처는 숲속에서 나무와 나무 사이를 와이어, 목재구조물, 로프 등으로 연결해 공중에서 이동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자연을 즐기고 모험심을 길러주는 자연친화적 레포츠 시설로 영유아 등을 제외한 남녀노소 모두 이용 가능해 큰 인기를 끌었다.

산성계곡 생태공원 어드벤처는 팔각산 인근의 산성계곡과 옥계계곡이 만나는 지점에 조성되어 수려한 자연경관과 체험시설인 어드벤처 시설을 접목한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원으로 조성했으며 자연적으로 조성된 숲과 버려진 농지를 자연친화적으로 복원한 시설이다.
이희진군수는 “요즘 유행하고 있는 안전장비를 착용하고 체험해야 하는 기존의 시설과는 달리 산성계곡 생태공원에 설치한 네트어드벤처 시설은 맨몸으로 체험할 수 있어 더더욱 다이나믹하게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라고 강조하고 “다이나믹한 체험 시설 덕분에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이라고 했다.
산성계곡 생태공원 어드벤처는 3단계 코스로 나누어져 있는데 아이들이 즐길 수 있도록 안전하게 설계된 키즈존은 6세 이상의 아동만 체험이 가능하며, 미취학 아동일 경우에는 보호자와 함께 체험을 할 수 있고 코스1은 산성계곡 생태공원의 베이직한 네트 어드벤처 시설로 구성된 1층 코스로 어른뿐만 아니라 아이들도 모두 즐길 수 있는 코스이며 코스2는 어드벤처 코스1보다 조금 더 긴 코스에 2층 높이에서 체험할 수 있으며, 자연경관을 둘러보며 더욱 더 다이나믹한 네트 어드벤처를 즐길 수 있는 코스다.

이와 함께 넓은 주차장과 어린이 놀이터, 야외무대, 데크산책로, 출렁다리 등 편의, 부대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이번 정식 개장은 지난번 시범 운영과는 달리 무료에서 유료로 변경됐으며 요금은 1시간 이용 기준 어른(만 19세 이상)은 4천원, 청소년(만 13세~ 만 18세)은 3천원, 어린이(만 12세 이하)는 2천원이며, 관내 거주 주민은 30%감면, 장애인 및 수급자, 유공자는 50% 감면한다.

과도한 이용객 몰림으로 안전상 문제 및 이용객 불편을 덜기 위해 시간당 이용 인원을 40명으로 제한하고 이를 위해 인터넷(https://stay.yd.go.kr/adventure/) 사전예약제로만 운영한다.

예약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시간대별로 예약 가능하며 기타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영덕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즐겁고 기억에 남는 특별한 곳이 되길 바란다.”고 말하고 “이용객들은 마스크 쓰기 등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 지침을 꼭 준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주간영덕 기자  
“언론사 & 단체 명훈”
- Copyrights ⓒi주간영덕.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주간영덕 기사목록  |  기사제공 : i주간영덕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영덕군가족센터, 컴퓨터활용능력 ‘야..
가족과 함께하는 수요일 ‘가족사랑의..
영덕군, ‘전문농업인 양성’ 202..
영덕군, ‘찾아가는 마음안심 버스’..
청년 17인, 이들이 영덕을 선택한..
영덕군보건소, 감염 취약시설 신종감..
꿈의 무용단‘영덕’재가동, 다시 춤..
갑진년(2024) 포항교도소 불교..
영덕지역자활센터, 지역특화 프로그램..
MG영해새마을금고 재능나눔 봉사회 ..

최신뉴스

갑진년(2024) 포항교도소 ..  
영덕군, 팀차붐과 ‘리그 붐 i..  
영덕군가족센터, “취약계층 희망..  
시로 지역민과 마음을 나누다..  
강구정보고등학교, 취업역량강화 ..  
경북교육청, 소중한 교육 가족의..  
경북교육청, ‘경북 스포츠 꿈나..  
경북교육청, 미국 하와이주 농업..  
경북도, 신규지정 ‘세포배양식품..  
경북도, 울진 국가산단 예타면제..  
경북 민간투자 활성화 신호탄 ‘..  
(사)전국한우협회 대구경북도지회..  
안전한 바다! 사고없는 바다! ..  
2023년 농식품 분야 사상 첫..  
도의회 행정보건복지위원회, 체감..  


인사말 - 광고문의 - 제휴문의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기사제보 - 구독신청
 상호: i주간영덕 / 사업자등록번호: 173-28-01219 / 주소: 경상북도 영덕군 영덕읍 강영로 505 / 발행인.편집인: 김관태
mail: wy7114@hanmail.net / Tel: 054-732-7114, 054-734-6111~2 / Fax : 054-734-6113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30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관태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