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지역경제 농업종합 농업행정 정치 행정 지방의회 종합 생활정보 도정.의회뉴스 경북연합 사건사고 소방소식 복지 행사 인물 카메라고발 종합 동영상뉴스 학교소식 사회/문화 여성/환경 사회교육 종합 향우회소식 사회단체 장애인 행사 종합 레져 생활체육 학생체육 행사 종합 여성 환경 행사 종합 데스크칼럼 기자수첩 독자투고 기고 기타 종합 출향인인터뷰 출향인소식 이사람 영덕인 인터뷰 이달의 인물
최종편집:2019-10-18 오후 03:23:51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뉴스 > 학교소식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소중한 나의 꿈을 찾아서
2019 찾아가는 진로캠프
2019년 07월 12일(금) 13:23 [i주간영덕]
 

ⓒ i주간영덕
영해중학교(교장 엄기복)는 7월 10일 3학년을 대상으로, 영덕교육지원청이 주관하는 ‘2019 찾아가는 진로캠프’를 실시했다.

캠프의 주된 내용은 자신 바로 알기, 잠재능력 인식하기, 자존감 높이기, 직업과 가치 있는 꿈 연결하기, 감사하며 생활하기, 구체적인 실천 계획 세우기 등이었다.
진로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가장 인상적이고 기억에 남는 프로그램으로 ‘자신 바로 알기’와 ‘자존감 높이기’, ‘구체적인 실천계획 세우기’라고 말했다.

남금목 학생은 친구들이 나를 어떻게 보는가에 대한 활동을 통해, 자신이 배려심이 부족하다는 것을 깨닫고, 앞으로는 남을 배려하는 사람이 되어야겠다고 다짐을 했고, 박정화 학생은 친구들의 긍정적인 말들로 인해, 부족했던 자존감이 높아지는 계기가 되었다고 했다.

홍세진 학생은 이번 캠프를 통해 내가 어떤 사람인지를 알게 되었고, 낮은 자존감도 높아졌으며, 꿈 실현을 위해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는 방법도 배우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소명 학생은, 평소에 꿈이 없다고 생각하였다. 그러나 이번 캠프를 통해서, 꿈이 없었던 것이 아니라, 꿈이 많아서 선택을 하지 못하였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목표를 정해 구체적으로 계획하고, 그 목표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캠프를 마치고 만난 학생들의 눈빛이 반짝였다. 자신의 지난 시간을 되돌아보고 반성하는 학생들과, 새로운 마음으로 열심히 생활하겠다는 학생들을 보면서, 그 각오가 짧은 시간으로 끝날 수도 있지만, 이러한 활동들이 거듭 되면서, 자신의 꿈 실현에 더욱 가까이 갈 것이다.

이번 진로캠프는 공부를 해야 하는 이유를 알게 되고, 자신을 돌아보고, 자신의 꿈에 대해 구체적으로 생각해 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주간영덕 기자  
“언론사 & 단체 명훈”
- Copyrights ⓒi주간영덕.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주간영덕 기사목록  |  기사제공 : i주간영덕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이낙연 국무총리, 울진태풍『미탁』..
강구시장 침수재발 안타깝지만, 대..
나옹왕사 순례길 소책자 발간
영덕국유림관리소-주왕산국립공원공..
산불감시원, 진화대 선발 문제 있다
창수면 출향인단체, 고향 찾아 수해..
영덕중학교 축제 ‘별하제’ 개최
영덕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1388 청..
자유학기 테마가 있는 꿈&끼 진로탐..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진영덕지사

최신뉴스

영덕군치매안심센터 찾아가는 인지..  
만지고 즐기며 나만의 창의적인 오..  
영덕국유림관리소, ‘소액 대부료 ..  
야호 신나는 파자마 데이 !  
영덕육상 선수단 영덕의 위상을 더..  
영덕군농업기술센터, 태풍피해 농..  
삼성인력개발원 영덕연수원 태풍피..  
영덕군보건소, 흡연예방 체험부스 ..  
2019 영덕국제로봇필름페어, 첫 행..  
나옹선사 탄신 700주년 현창사업  
개인기탁 장학금 및 장학증서 전달  
영덕국유림관리소 청렴한 공직사회..  
영덕국유림관리소-주왕산국립공원..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진영덕지사  
창수면 출향인단체, 고향 찾아 수..  


인사말 - 광고문의 - 제휴문의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기사제보 - 구독신청
 상호: i주간영덕 / 사업자등록번호: 507-03-84763 / 주소: 경북 영덕군 영덕읍 영덕로 163 마이다스 104호 / 등록일자 2010년 5월 17일 / 발행인.편집인: 권영해
mail: wy7114@hanmail.net / Tel: 054-732-7114, 054-734-6111~2 / Fax : 054-734-6113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30 / 청소년보호책임자 : 권영해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