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지역경제 농업종합 정치 행정 지방의회 종합 도정 도의희 도교육청 경북연합 사건사고 소방소식 복지 행사 인물 카메라고발 종합 동영상뉴스 학교소식 사회/문화 여성/환경 사회교육 종합 향우회소식 사회단체 장애인 행사 종합 레져 생활체육 학생체육 행사 종합 여성 환경 행사 종합 데스크칼럼 기자수첩 독자투고 기고 기타 종합 출향인인터뷰 출향인소식 이사람 영덕인 인터뷰 이달의 인물
최종편집:2024-04-23 오후 01:45:21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뉴스 > 정치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자유한국당 예비후보 2명 등록
박형수 (전)대구고등검찰청 부장검사출신 변호사
주재현 자유한국당 중앙위 법무행정분과 수석부위원장
2019년 12월 23일(월) 13:40 [i주간영덕]
 
지난 18일 박형수 (전)대구고등검찰청 부장검사출신 변호사와 주재현 자유한국당 중앙위 법무행정분과 수석부위원장이 내년 4월 15일 치러지는 제21대 영양·영덕·봉화·울진군 국회의원 선거구 선거에 출마하기 위해 자유한국당 소속으로 영덕군선거관리위원회에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자유한국당 공천경쟁에 뛰어들어 4선에 도전하는 강석호 의원과 공천을 겨루게 됐다.

첫 번째로 등록을 마친 박형수예비후보는 울진 출신으로 서울대 사법학과를 졸업하고 대구고검 부장검사를 거쳐 법무법인 영진의 대표 변호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주재현 예비후보도 역시 울진 출신으로 연세대 법무대학원을 졸업하고 현 자유한국당 중앙위원회 법무행정분과 수석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자유한국당 박형수예비후보는 지난 18일 등록 후 23일에는 ‘지역을 위해 열심히 일하겠다.’는 출마를 선언을 했다.

↑↑ 예비후보 박형수
ⓒ i주간영덕
이날 박 예비후보는 “영양·영덕·봉화·울진군민을 더 잘살고 행복하게 하는 민생문제 해결사로서 지방 소멸의 위기를 극복하고자 이 자리에 섰다.”고 밝히고 울진 신한울원전 3, 4호기 건설재개, 영덕 동해선 철도 복선화, 봉화 산림휴양도시 건설, 영양 31번국도 4차선 확장 등을 대표 공약으로 내걸었다.

박 예비후보는 “정치현실이 아무리 우리를 실망시키고 외면하게 만들더라도, 우리는 결코 정치를 외면할 수 없다.”고 강조하고 “우리 사회의 모든 문제들을 해결하는 중심 또한 바로 ‘정치’이기 때문”이라고 말하고 “정치를 통해 우리의 문제점을 해결해 나가겠다.”고 했다.
이어 “우리의 미래와 정치를 발전시키고, 침체된 지역 전체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하여 감히 우리 지역에 출사표를 던졌다.”고 말하고 “대다수의 지역 민심에 따라 ‘이제는 바꿉시다!’라는 슬로건을 내걸었다.”고 힘차게 포부를 밝혔다.

박 예비후보는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이는 낮은 자세와 겸손함으로 깨끗한 정치, 부끄럽지 않은 정치, 제대로 된 정치를 실현함으로써 공정한 사회, 살만한 세상, 부강한 국가를 이루는데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주재현 변호사는 “문재인 정권의 최악의 정책 실패인 소득주도 성장정책, 탈원전정책 등을 폐기하는데 앞장서고 생활체감 지향의 정치개혁으로 지역민의 생활문제 해결에 모든 노력을 다하고자 자유한국당 후보로 출마하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특히 “현재 우리지역은 지역민에 의한, 지역민을 위한 정치가 실종되어 지역민으로부터 정치가 외면 받고 있다.”고 밝힌 주재현 예비후보는 “지역별 농어촌특산나물 브랜드화 사업의 과감한 지원, 청정지역으로 이름난 우리지역을 힐링 관광도시로 브랜드화 하며 관광객을 유치하고, 원자력발전소 재개, 농수산업 전문실용대학 유치 등을 통한 생활체감형 정책으로 지역경제를 반드시 살려내는 후보가 되겠다.”고 했다.

↑↑ 예비후보 주재현
ⓒ i주간영덕
주재현 예비후보는 울진종합고등학고, 부산대법대를 졸업한 후 마흔 살이 훨씬 넘어 사법고시에 합격한 후, 서울에서 법률사무소 진우 대표 변호사로 활동하면서 연세대학고 법무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할 정도로 학구열이 강하다.

주예비후보는 재경울진중고 총동문회장, 새누리당 중앙장애인위원회위원 등을 역임하였고 현재 자유한국장 중앙위원회 법무행정 수석부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어려운 이웃을 위해 힘든 일도 마다하지 않고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수수하게 이웃과 함께하는 스타일로 친화력이 좋다는 평을 듣고 있다.

영양·영덕·봉화·울진군 선거구에는 현 강석호 국회의원과 박형수, 주재현 예비후보의 치열한 공천싸움으로 이어지면서 앞으로 선거구 변동에 따라 새로운 변화가 예상된다.
예비후보 이력
▶ 박형수(朴亨修) 자유한국당
1965.10.20. (54세) 변호사
대구광역시 북구 성북로
서울대학교 사법학과 졸업
경력 (전)대구고등검찰청 부장검사(현)법무법인 영진 대표변호사

▶ 주재현(朱宰鉉) 자유한국당
1963.05.24. (56세) 변호사
경상북도 울진군 북면 하당3길
연세대학교 법무대학원 졸업(법학석사)
(전)재경울진중·고 총동문회장(현)자유한국당 중앙위원회 법무행정분과 수석부위원장
주간영덕 기자  
“언론사 & 단체 명훈”
- Copyrights ⓒi주간영덕.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주간영덕 기사목록  |  기사제공 : i주간영덕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영덕군, 2024년 직원 행복힐링 ..
영덕지역자활센터 사업장 환경 개선 ..
지역교육의 활성화와 미래교육의 길을..
경상북도의회,“日정부, 독도에 대한..
지역경찰 피싱사기 신속한 대처로 제..
경북도, 이웃사촌복지센터 거버넌스..
영덕경찰서, 치안종합성과 향상 보고..
강구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차 사..
경북교육청, 학교현장실습학기제 시범..
경북교육청, 2024년 학교 환경관..

최신뉴스

폐교에 희망의 씨를 심다..  
영덕보호관찰위원협의회 영덕지구,..  
영덕도서관, 학부모를 위한 미래..  
영덕군민오케스트라, 신춘음악회 ..  
영덕군농업기술센터, 영덕형 스마..  
북영덕농협, 영농회 “운영의 공..  
강구면 지역단체, 성운대학교와 ..  
영덕군, 2023회계연도 결산 ..  
2024학년도 영덕 Wee센터 ..  
축산항초, 2024학년도 1학기..  
2024년 119 청소년단 발대..  
영덕군가족센터, 결혼이민여성 자..  
영덕군, 자원봉사 행복마을 18..  
지역교육의 활성화와 미래교육의 ..  
영덕군, 2024년 직원 행복힐..  


인사말 - 광고문의 - 제휴문의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기사제보 - 구독신청
 상호: i주간영덕 / 사업자등록번호: 173-28-01219 / 주소: 경상북도 영덕군 영덕읍 강영로 505 / 발행인.편집인: 김관태
mail: wy7114@hanmail.net / Tel: 054-732-7114, 054-734-6111~2 / Fax : 054-734-6113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30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관태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