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지역경제 농업종합 정치 행정 지방의회 종합 도정 도의희 도교육청 경북연합 사건사고 소방소식 복지 행사 인물 카메라고발 종합 동영상뉴스 학교소식 사회/문화 여성/환경 사회교육 종합 향우회소식 사회단체 장애인 행사 종합 레져 생활체육 학생체육 행사 종합 여성 환경 행사 종합 데스크칼럼 기자수첩 독자투고 기고 기타 종합 출향인인터뷰 출향인소식 이사람 영덕인 인터뷰 이달의 인물
최종편집:2024-04-18 오후 02:25:21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뉴스 > 학교소식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다문화 정책학교 컨설팅 및 국제교육 교류 현장점검’
2019년 05월 17일(금) 14:25 [i주간영덕]
 

ⓒ i주간영덕
영덕 병곡초등학교(교장 정도기)는 5월 16일 ‘2019년 다문화 정책학교 컨설팅 및 다문화 가정 대상국가와의 교육 교류사업 현장 점검’을 실시하였다.
본교는 유치원 4명 초등학교 31명 총 35명의 원아 및 학생들이 더불어 생활하는 작은 농어촌 학교이다.

병곡초는 도교육청 공모사업에 참여하여 「다문화 정책 학교」에 선정되어 운영하고 있으며, 유네스코 아시아 태평양 국제이해교육원에서 추진하는 「다문화 가정 대상국가와의 교육 교류사업」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다문화 정책학교 운영 프로그램으로는 다문화 이해 교육, 다문화 학생 역량강화(기초학력 지도), 자존감 향상 프로그램, 문화 체험, 다문화 가족의 밤 등이 운영되고 있다.

다문화 가정 대상국가와의 교육 교류사업 프로그램으로는 필리핀 문화 소개 수업, 방과 후 수업 지원, 인근지역 다문화 수업 및 행사 지원 등이 운영되고 있다.

도교육청 장학사는 “열악한 환경에서 다문화 정책학교 및 교육교류 사업 운영에 노고를 치하합니다.”라면 고마워했다.


초청 교사[Princess Catherine M. Bustos ,Cherry Lyn Vidad] 인터뷰: 한국에 온 그 자체가 흥미로운 일이고 들뜬 기분이었으며, 학교시설이 대도시가 아닌데도 매우 좋아서 놀랐습니다. 학생들이 순수하고 잘 따라 주어서 너무 좋았으며, 협력 선생님 댁에서 홈스테이를 하게 됨으로써 처음 한국 생활을 하기 때문에 생길 수 있는 모든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행사 진행에 있어서 작은 학교이고 학생들이 여러 가지 활동들에 다 참여하고 있어서, 본인들이 하고자 하는 세계와 다문화, 관련 환경 관련 수업을 하는 시간을 얻어 내기 쉽지 않았다는 것은 어려움이었습니다. 무엇보다 감동적이었던 순간은 다문화의 날, 다문화가정의 어머니들이 모국에 대한 향수로 울음을 터트리셨을 때입니다. 어머님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어머님들의 어린 시절 놀이를 함께 자신의 자녀들과 하였을 때 환한 웃음을 잊지 못할 것 같습니다. 어머님들이 감사하다고 거듭 거듭 말씀하실 때 이 프로그램은 오래도록 지속되어야할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주간영덕 기자  
“언론사 & 단체 명훈”
- Copyrights ⓒi주간영덕.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주간영덕 기사목록  |  기사제공 : i주간영덕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경북도의회 문화환경위원회..
영덕지역자활센터 사업장 환경 개선 ..
영덕교육지원청, 미래열매를 통한 건..
경상북도의회,“日정부, 독도에 대한..
영덕군, 2024년 직원 행복힐링 ..
경북도의회, 2023회계연도 결산검..
영덕군, 봄철 산림 내 불법행위 집..
영덕군, 시니어 통합 돌봄전문가 육..
영덕군, 2024년 상반기 ‘찾아가..
영덕군 남정면노인회, 2024년 정..

최신뉴스

영덕군, 2024년 직원 행복힐..  
영덕경찰서, 치안종합성과 향상 ..  
지역경찰 피싱사기 신속한 대처로..  
영덕군, 장애인 학대 예방 및 ..  
영덕도서관, 2024년‘독서의..  
영덕군, 바다환경지킴이 안전 및..  
꼬마 발명가들 ! 꿈의 무대에서..  
강구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차..  
강구농협 2024 농협재단 『..  
경북도, 이웃사촌복지센터 거버..  
영천경마공원 건설사업 순항 중!..  
이철우 도지사, 그린에너지·K-..  
경북교육청, 2024년 학교 환..  
경북교육청, 학교운동부 운영 청..  
경상북도교육장학회, 꿈과 희망의..  


인사말 - 광고문의 - 제휴문의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기사제보 - 구독신청
 상호: i주간영덕 / 사업자등록번호: 173-28-01219 / 주소: 경상북도 영덕군 영덕읍 강영로 505 / 발행인.편집인: 김관태
mail: wy7114@hanmail.net / Tel: 054-732-7114, 054-734-6111~2 / Fax : 054-734-6113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30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관태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