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지역경제 농업종합 정치 행정 지방의회 종합 도정 도의희 도교육청 경북연합 사건사고 소방소식 복지 행사 인물 카메라고발 종합 동영상뉴스 학교소식 사회/문화 여성/환경 사회교육 종합 향우회소식 사회단체 장애인 행사 종합 레져 생활체육 학생체육 행사 종합 여성 환경 행사 종합 데스크칼럼 기자수첩 독자투고 기고 기타 종합 출향인인터뷰 출향인소식 이사람 영덕인 인터뷰 이달의 인물
최종편집:2025-07-12 12:42:18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뉴스 > 도정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중국북경대상연맹 보건용 마스크 8만장 경북도에 기부
코로나 19 방역응원, 경북 6개 감염전담병원에 지정기탁
2020년 03월 23일(월) 16:18 [i주간영덕]
 
경북도는 지난 20일 중국북경대상연맹국제경제무역센터(이하 대상연맹)이 KF94 보건용 마스크 8만장을 도내 6개 감염전담병원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김성룡 대상연맹의 회장은 국내대리인을 통해서“중국에 방역물자가 부족할 때 문재인 대통령께서 ‘중국의 고난은 한국의 고난’이라고 말씀해주셔서 많은 위로를 받았다. 한국 정부와 국민들께서 잇달아 우한 등 중국내 각 지역으로 보내주신 성금과 물품이 중국내 방역에 귀한 도움이 되었다”면서 “양국경제를 긴밀하게 연결하는 기업인이자, 양심있는 한 중국인으로서 경북도민의 코로나19 퇴치전쟁에 함께하는 마음으로 위로와 도움이 되기를 간절히 바란다”는 응원의 인사를 전해왔다.

대상연맹은 한국의 코로나19가 점차 심각해진다는 뉴스를 접하고 곧바로 현장에 필요한 방역물자 지원방침을 세우고,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를 통해 경북도에 지정기탁 했다.
대상연맹은 지난 13일 이미 대구카톨릭병원, 영남대병원, 대구의료원 등 3개 병원에 2억5천만원 상당의 방역물자를 1차 지원한 바 있으며, 이번 2차 지원은 경북도내의 김천의료원, 안동의료원, 영주의료원, 상주적십자병원, 포항적십자병원, 동국대경주병원 등 6개 감염전담병원을 기부처로 지정했다.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에서 가진 이날 기부 행사에는 기부자 한국대리인과 경북도 이강창 복지건강국장,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 이종하 사무처장이 참석했다. 경북도는 대상연맹측에 각별한 감사의 뜻을 표하고, 즉시 일선의 의료진 및 관계자들에게 전달해 코로나 19 퇴치현장에서 소중하게 사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상연맹은 14억 중국 내수시장을 기반으로 전세계의 우수제품을 발굴하여 중국내에 소개하는 유통 및 대형물류회사로서 지난 2013년 이래로 국내 중소유망기업들과의 우호적인 관계를 유지하며, 중국시장 진출의 창구가 되어 왔다. 이번 사태 진정 후 경상북도의 유망기업들과도 많은 교역을 할 것임을 알려왔다.
주간영덕 기자  
“언론사 & 단체 명훈”
- Copyrights ⓒi주간영덕.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주간영덕 기사목록  |  기사제공 : i주간영덕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2025학년도 119 청소년단 발대..
한국 연안어업인 중앙연합회, 산불 ..
창수초, 신나는 여름계절체험학습 실..
영덕군 산불 복구에 전국 각지의 기..
영덕군-박형수 국회의원, 2026년..
제9대 영덕군의회, 개원 3주년 기..
‘우리 문화재캉 놀자’..
영덕군보건소, 우체국 직원 대상 ‘..
이웃사촌마을 청년문화예술발전소 제1..
영덕군, 평생교육이용권 2차 지원 ..

최신뉴스

학교 폭력 근절 및 5대 반칙 ..  
영덕군·포항의료원, 산불 피해 ..  
유-초 이음 찾아오는 다문화 체..  
사제동행 문화공연을 통한 마음건..  
영덕군, 새뜰마을사업 4곳 선정..  
영덕군, 산불 트라우마 극복 위..  
영덕군-박형수 국회의원, 202..  
한국 연안어업인 중앙연합회, 산..  
영덕군, 산불 이재민 임시주택에..  
영덕군, 민원인을 위한 양심 양..  
영덕군, 10일부터 벼 병해충 ..  
‘영덕생활문화플랫폼’문체부장관상..  
한국 연안어업인 중앙연합회, 제..  
영덕군, 평생교육이용권 2차 지..  
이웃사촌마을 청년문화예술발전소 ..  


인사말 - 광고문의 - 제휴문의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기사제보 - 구독신청
 상호: i주간영덕 / 사업자등록번호: 173-28-01219 / 주소: 경상북도 영덕군 영덕읍 강영로 505 / 발행인.편집인: 김관태
mail: wy7114@hanmail.net / Tel: 054-732-7114, 054-734-6111~2 / Fax : 054-734-6113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30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관태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